-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지난 13일,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장을 축하하는 수료식과 연합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수료식과 더불어,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동거동락'과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연합축제로 구성됐다.
수료식은 양산시 여성청소년과 과장의 축사로 시작하여 우수 참가자 표창과 활동 인증서 수여가 진행됐다. 이성미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의 열정과 성장을 응원하며, 오늘의 경험이 진로와 삶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수료식에 이어 '신비로운 마법학교의 크리스마스 축제'라는 테마로 연합축제가 펼쳐졌다. 청소년들은 밴드, 연극, 뮤지컬, 노래,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는 페이스 페인팅, 건강 마사지, 비즈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나나매점, 포토존, 소원나무 등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철저한 준비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학생들의 다양한 끼와 개성을 엿볼 수 있었고,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양산시청소년회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