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통영시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용남면의 한 연회장에서 '2025 통영시가족센터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는 한 해 동안 가족센터를 지원해 준 후원자, 자원봉사자, 그리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페이스페인팅 동아리의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지난 1년간 통영시 건강가정 문화 조성에 힘쓴 가족상담사, 보듬매니저 등 활동가들에게 감사장이 수여되어 의미를 더했다.
결혼이민자 난타동아리와 어르신 숟가락 난타 축하공연은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진 '열정과 감사의 불빛 퍼포먼스'에서는 참석자들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과 사연을 나누며 감동을 자아냈다.
특히, 새벽부터 축사 일을 마치고 또 다른 일터로 향하는 배우자에게 감사를 표하는 사연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사연을 보낸 이는 “덕분에 우리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고등학교 때 꿈꿨던 축산업을 이루어 힘들어도 즐겁게 일하는 당신을 보며 뿌듯하고 항상 감사하다”고 전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가족센터를 중심으로 일반가족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지역사회의 울타리 역할을 해왔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내년에도 아이 낳고 키우며 교육하기 좋은 도시, 다양한 가족이 존중받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가족센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더 세심한 정책과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통영시가족센터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가족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다. 가족사업, 상담, 다문화가족 지원, 아이돌봄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 사회의 가족 기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통영시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