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예산군이 어린이와 사회복지시설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25년 하반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급식의 위생, 안전, 영양 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군 교육체육과 위생팀, 급식소 관계자, 대학교수, 학부모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급식소 운영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사회복지급식소 확대 운영 방안, 이용자 대상 방문 교육 및 영양 관리 카드 운영, 급식 만족도 향상 방안 등이 주요 쟁점으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건강한 급식 제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센터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또한 급식소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예산군은 이번 운영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급식 질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순회 방문 교육 확대, 이용자 교육 강화, 지역 연계 특화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급식소의 자율적 운영 관리 체계를 확립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사회복지급식소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건강한 급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급식소를 대상으로 맞춤형 위생·안전·영양 관리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우수급식소 인증제 도입 등을 통해 급식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