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규 공무원 대상 ‘웰컴키트’ 지급으로 공직 생활 지원

신규 공무원의 빠른 적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교육청 현장에서 바로 쓰는 웰컴키트 지급해 신규공무원 적응 지원 행정역량과 1 경기도교육청 제공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신규 임용 예정인 지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웰컴키트’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공직 생활의 첫걸음을 응원했다.

이번 웰컴키트 지급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년에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했다.

웰컴키트는 신규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물품들로 구성되었다. 성장입문서, 공직 로드맵 안내서, 2026년 업무수첩, 그리고 사원증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성장입문서는 다양한 직렬에서 활용 가능한 행정 공통 분야는 물론, 급여, 지출, 계약, 물품 등 기초 행정 업무와 기술직 분야까지 세분화하여 자체 제작되었다. 공직 로드맵은 신규 공무원들이 업무와 조직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연구회가 개발한 실무형 종합 안내서이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의 첫 출발을 응원하고, 앞으로의 공직 생활에 대한 따뜻한 격려를 전달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공직 초기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