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도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85개 품목을 선정하며, 기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정된 답례품은 특산물, 공예품은 물론 체험형 관광 상품까지 아우르며, 기부자들이 강원도의 매력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체험형 관광 상품의 대폭 확대이다. 홍천 비발디파크의 스키 리프트 이용권과 오션월드 입장권,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입장권, 강릉 안반데기 별보기 체험, 속초 맥주 양조장 이용권 등 강원도의 자연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상품들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특산물로는 춘천 감자빵, 고성 백명란, 속초 오징어순대 등 기존 인기 품목 외에도 동화가든 효자두유, 강원도 꾸러미세트, 철원 오대밥 등이 새롭게 선보인다. 공예품으로는 로지엘 RE+ 아이크림, 아침연한 생활세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기부와 나눔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답례품도 마련되었다.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열매 포인트'와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의 '강원 적십자사 포인트'를 통해 기부자들은 또 다른 방식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
강원도는 1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답례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답례품 공급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고향사랑기부 모금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정된 답례품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월 중순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