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통영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드론 안전 및 활성화 지원 성과보고회'에서 드론 배송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통영시가 드론 배송 서비스를 통해 섬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물류 시스템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해양 순찰 및 환경 감시 등 해양 안전 분야에서의 기여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통영시는 2024년부터 국토교통부의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참여하여 드론 배송 인프라와 항로를 구축해왔다. 이를 통해 생필품, 배달 음식, 행정 물품, 일반 택배 등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서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증진시켜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드론 배송 서비스 실증 성과,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서비스 만족도, 안전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이루어졌다.
통영시는 드론 배송 서비스가 물류 개선뿐만 아니라 해양 순찰 및 환경 감시에도 효과적임을 입증하며, 섬 지역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해양 안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통영시 관계자는 “통영시는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 K-드론 배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도서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 및 생활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