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 곤명면분회가 지난 3일, 곤명면 조직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삶 속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약 3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전문 사진작가인 노명섭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노 교수는 고품질 장비를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아름다운 미소를 사진에 담아냈다.
촬영된 사진은 아크릴 액자로 제작되어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전고속터미널주식회사 이만희 회장이 운영하는 이구열장학회의 기부금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그동안 누적 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장수사진 촬영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사진을 찍어주셔서 정말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창효 곤명면분회장은 “어르신들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