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면 이장단, 찾아가는 군민안전교실 참여…산불 예방 총력

겨울철 산불 대비, 이장단 안전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가야면 이장단, ‘찾아가는 군민안전교실’참여 (합천군 제공)



[PEDIEN] 합천군 가야면 이장단이 겨울철 산불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군민안전교실'에 참여, 안전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12월 3일 가야면 이장단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처와 주민 대피 요령을 숙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최근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이장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합천군은 이장단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제공, 산불 예방 및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된 교육은 실제 산불 발생 사례를 바탕으로, 산불의 원인 분석부터 초기 진화 방법, 신속한 신고 및 주민 대피 절차 등을 상세히 다루었다. 이장단은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마을 내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유사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이장들은 “이번 교육이 겨울철 산불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마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경희 가야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이장단이 산불 예방과 화재 대피 요령을 체계적으로 익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