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성군 청소년들이 영화를 통해 즐거운 문화 체험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월 29일, CGV 고성에서 참여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자레드 부시, 바이론 하워드 감독의 애니메이션 '주토피아2'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청소년들이 지역 문화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화 감상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느끼고, 관람 후 소감을 공유하며 또래 친구들과 건강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기대했던 영화를 친구들과 함께 보니 더욱 즐거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소영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의 주말 여가 활동을 위해 문화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흥미롭고 생산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진로 동아리, 급식 지원, 통학 차량 운행 등 다양한 방과 후 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6년 신입생 돌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