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수필문학회, '합천수필' 출판 기념 및 문학상 시상식 개최

지역 문학 활성화와 문인 창작 의욕 고취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합천수필문학회, 출판기념식 및 문학상 수상식 개최 (합천군 제공)



[PEDIEN] 합천수필문학회가 지난 11월 29일 이주홍어린이문학관에서 '합천수필' 출판 기념식과 합천수필문학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 행사에는 문학회 관계자와 합천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문학 발전과 문인들의 창작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글쓰기 교실은 지역 문인들의 꾸준한 참여와 백남오 교수의 열정적인 지도 아래 진행되었다.

이번에 출판된 '합천수필 제8호'는 글쓰기 교실 참여자들의 노력과 정성이 담긴 결과물이다. 매주 토요일 진행된 글쓰기 교실에서 백남오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회원들은 작품 활동에 매진했다.

출판 기념식에 이어 제4회 합천수필문학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올해 수상자는 권길홍 수필가로, 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창작 활동에 헌신하여 문학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권길홍 수필가는 수상 소감에서 나이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새로운 열정을 얻게 되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는 백남오 교수와 김나현 심사위원장의 지도와 격려가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문화 예술 발전이 지역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합천군은 지역 문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