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파워시스템 가족봉사단, 고성군 취약계층에 '에코큐브'로 따뜻한 나눔

미세먼지 걱정 덜어주는 DIY 공기청정기 제작 봉사활동 펼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성군자원봉사센터 한화파워시스템 가족봉사단과 고성군 취약계층 지원 위한 DIY 공기청정기 에코큐브 제작 활동 펼쳐 (경남고성군 제공)



[PEDIEN] 한화파워시스템 가족봉사단이 고성군 취약계층을 위한 특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손수 제작한 공기청정기 '에코큐브'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22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 가족봉사단을 비롯해 경남 대학생봉사단,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고성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직접 '에코큐브'를 제작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에코큐브'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에코큐브'의 설계와 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이날 제작된 '에코큐브'는 고성군 내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봉사자들은 DIY 도마 제작, 독수리 먹이주기, 생태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가족과 함께 만든 공기청정기가 아이들에게 전달된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성군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나눔 활동이 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된 '에코큐브 나눔사업'은 기업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사업은 환경 문제 해결과 미세먼지 저감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