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파주시 광탄면에서 '제7회 큰여울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광탄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지난 25일 광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으며, 주민들의 뜨거운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회가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의 결실을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축제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발표를 시작으로, 광탄면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과 주민 노래자랑이 이어지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제를 축하하고 주민들의 자치 활동을 격려했다. 이들은 주민 주도의 자치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마을이 활기를 되찾고 변화하는 모습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이라는 자부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영진 광탄면 주민자치회장은 “축제를 준비하면서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광탄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큰여울 축제처럼 광탄면 주민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여 더욱 행복한 광탄면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