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5 몽글톡톡 용인: 용인유아정서심리 성장 지원’ 교사 연수 실시

유아 정서·심리 성장 지원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의 장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교육지원청, ‘2025 몽글톡톡 용인: 용인유아정서심리 성장 지원’ 교사 연수 실시



[PEDIEN] 용인교육지원청은 10월 28일 흥국생명연수원에서 ‘2025 몽글톡톡 용인: 유아 정서·심리 성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한 정서·심리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

‘2025 몽글톡톡 용인’은 도농복합도시 용인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유아의 정서·심리 발달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사와 학부모의 감정 돌봄을 지원해 양육·교육 효능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유아의 보편적 정서 권리 보장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실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정서 지원 방법 △유아의 감정 표현 이해와 회복적 대화 △교사 자신을 위한 ‘TCI 기질 및 성격 검사’ 등 교사들의 실제 현장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교사들이 스스로 정서적 안정을 경험하고 유아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행복하고 안정적인 교실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유아의 행복한 성장은 교사의 따뜻한 시선과 이해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마음을 돌보고 유아의 감정을 세심하게 이해하며 지지하는 힘을 키워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2025 몽글톡톡 용인: 유아 정서·심리 성장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교사·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는 정서심리 성장지원 체제를 구축해,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