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광산 프로젝트’ 구독공간 서비스 탄력

광산구 행안부 ‘지자체 협업 특교세 지원사업’ 선정…국비 1억6000만원 확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당근 광산 프로젝트’ 구독공간 서비스 탄력



[PEDIEN] 광주 광산구는 ‘당신 근처의, 광산프로젝트’ 광산형 구독오피스 구축·운영사업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자체 협업 특교세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국비 1억6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 ㈜당근마켓과 함께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광산구 내 공공기관 유휴공간을 새로운 일자리 모색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취지다.

광산구는 확보된 국비를 바탕으로 구독공간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기존 공간과 더불어 새로 개소할 예정인 공간에 무인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등 입주형 사무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당근마켓 앱에 광산형 구독오피스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시범적으로 5개 소를 개방, 시민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지역의 유휴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국비 확보로 민간 플랫폼인 당근마켓과 협업해 추진하는 ‘당근 광산프로젝트’가 탄력을 받게 됐다”며 “공공기관의 남는 공간이 시민의 다양한 활동에 활용되는 새로운 구독 모델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당근마켓과 일자리와 공간을 시민과 연결하는 ‘당근 광산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