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공동체 성과 공유 축제 '마을이 함께 빛나는 날' 개최

22일 조치원1927아트센터에서 시민 참여형 행사 풍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포스터 시민소통과



[PEDIEN] 세종시가 오는 22일 조치원1927아트센터에서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마을이 함께 빛나는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마을공동체가 추진했던 다양한 활동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주민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은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즐기며 마을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마을공동체가 직접 준비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퓨전 떡, 쿠키, 비누 만들기, 병뚜껑 열쇠고리, 걱정인형 만들기, 반려식물 심기, 복숭아빵 시식 등 다양한 체험 거리가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진행되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트센터 내부에서는 마을공동체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한 단체 중 서류 심사를 통과한 6개 공동체가 활동 사례를 발표한다. 시민들은 현장 투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시는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최우수, 우수, 장려 공동체를 시상할 계획이다.

투표 참여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돋은별예술단, 100세클럽, 빵빵이극단, 날개짓, 세종음악예술협회 등 다양한 공동체와 지역 예술단체들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의 후원을 받아 풍성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마을 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고, 더욱 끈끈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