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전시회 참가

서울코엑스 6월 21일 ~ 23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에 참가한다.

올해로 5회째인 ‘2023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는 국내 유일의 무인이동체 분야 전문 사업 전시회로 드론·도심항공교통 주제별 전시 등 공중·육상·해양 분야의 다양한 미래 이동수단 산업과 유망 새싹 기업의 기술력을 모아 볼 수 있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전시회에 핵심전략산업인 미래 이동수단 산업 관련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홍보공간을 마련해 울산경제자유구역 및 투자특전을 소개하고 관련기업과 1:1 상담을 진행해 투자유치 가능성을 타진한다.

특히 미래자동차 부품 협력지구로 육성 중인 ‘일렉드로겐오토밸리 구역’을 집중 홍보해 미래 이동수단 관련 기업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울산경자청은 신규 투자계획이 있거나 투자유치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집중 목표 기업으로 선정해 차후 직접 기업 방문이나 영상회의 등을 통해 상담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지능형이동수단물류산업전’과 동시 개최되어 우리 산업 전반에 적용된 드론 기술의 현재와 미래 등 다양한 산업영역의 기업들이 한데 모여 울산경제자유구역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수소뿐만 아니라 핵심전략산업의 하나인 미래 이동수단 분야의 투자유치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이번 전시회는 미래 이동수단 산업 관련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울산경자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형 재난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나아가 도심항공교통 선도도시까지 올라설 수 있도록 관련 사업들을 적극 추진 중이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