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 어람초등학교 등굣길 안전 캠페인 실시

겨울철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위해 민·관·학 협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아이들 등·하굣길, 겨울철에도 더 안전하게”…남양주시 오남읍, 어람초등학교 등굣길 안전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 제공)



[PEDIEN] 남양주시 오남읍이 어람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학교, 지역사회와 손을 잡았다.

오남읍은 최근 어람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안전 캠페인을 진행,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지역사회가 함께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캠페인에는 오남읍사무소 직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범대, 어람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등교 시간 학생들의 통학 동선을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 상태, 보행 환경, 겨울철 결빙 우려 구간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낯선 사람을 조심하고, 함부로 따라가지 않는 등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교육했다. 심영미 어람초등학교 교장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에 감사를 표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석태 오남읍장은 아이들의 안전을 지역사회의 최우선 과제로 강조하며, 학교, 유관기관, 사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남읍은 올해 초등학교 대상 아동 안전 간담회, 통학로 점검, 캠페인 등을 꾸준히 진행했으며, 내년에도 개학 시기에 맞춰 통학로 안전 점검과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