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민관 협력으로 복지 강화

2025년 활동 성과 공유 및 유공자 표창, 복지 공동체 의지 다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왕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의왕시 제공)



[PEDIEN] 의왕시가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협의체 위원 200여 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민관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들을 되돌아보고, 복지 현장에서 헌신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분야별 활동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보고회에서는 협의체의 사례 연계와 공동체 활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어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상은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복지를 실천하는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서는 복지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민간기관 종사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의왕시장상, 의왕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상이 수여되었다. 수상자들에게는 참석자들의 아낌없는 박수와 존경이 쏟아졌다.

안치권 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없는 의왕시를 만들어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의왕시는 올해 경기도 사회복지사협회 주관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정책 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하며 복지 행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지역 복지 활성화와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