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부천시가 지난 17일 오정청년공간에서 2025년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청년정책협의체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2026년 청년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천시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실행에 참여하는 청년정책협의체를 운영,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2025년 부천시 청년정책 추진 사항 안내와 함께 청년복지, 청년취·창업, 청년가족, 청년문화 등 4개 분과의 주요 활동 및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2026년 청년친화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 선포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부천시는 이번 공유회를 통해 청년 제안 정책의 반영 과정과 협의체 활동 내용을 상세히 소개했다.
청년들의 참여가 실제 정책 변화로 이어진 사례를 공유하며,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박태영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은 청년 중심 정책 환경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참여와 제안을 당부했다.
박정옥 부천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청년정책협의체가 정책을 만들고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청년 의견이 정책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