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 뮤지컬 성황리에 마쳐

'피터팬이 달라졌어요' 공연 통해 올바른 식습관 교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으로 건강한 성장 지원



[PEDIEN] 구리시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한 식생활 안전 교육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구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구리아트홀에서 진행됐다.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 1854명과 교사 332명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은 어린이들이 낯선 환경에 쉽게 적응하도록 코믹 매직쇼로 시작하여 집중도를 높였다. 이후 피터팬과 네버랜드 친구들이 등장해 노래와 율동으로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건강한 식습관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참여한 교사들은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교육 내용과 세심한 안내 덕분에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공연 후에는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돕는 활동지가 제공되어 교육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된 급식소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식단 제공, 조리실 지도·관리뿐만 아니라 위생·안전·영양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경식 센터장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꾸준히 실천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