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곤충이 지키는 지구 SUPER HERO' 특별전 개최

양주곤충박물관, 25일부터 곤충의 생태적 가치와 미래 식량 자원으로서의 가능성 제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주시, ‘곤충이 지키는 지구 SUPER HERO 특별전’개최 (양주시 제공)



[PEDIEN] 양주시가 오는 25일부터 2026년 3월 2일까지 두리랜드 내 양주곤충박물관에서 특별전 '곤충이 지키는 지구 SUPER HERO'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곤충이 생태 보전과 미래 환경 산업에서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작은 생명도 지구를 지킨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곤충의 다양한 가치를 교육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양주곤충박물관은 그동안 체험 기반 교육을 통해 자연 학습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특별전은 곤충이 단순한 관찰 대상이 아닌, 생태계 균형 유지, 기후 위기 대응, 지속 가능한 식량 자원 개발에 기여하는 생물다양성 자원임을 강조한다.

전시에서는 곤충 표본 관찰, 전문 해설사의 설명, 어린이 생태 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특히 주말에는 무료 수업 참여 어린이에게 '곤충산업미래연구 수료 과정' 배지를 제공하여 교육 효과를 높인다.

㈜어스프리 디캐니와 협력하여 개발한 미래 식량 교육 콘텐츠도 선보인다. 식용곤충 시식 프로그램과 식용곤충 활용 쿠키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곤충이 미래 식량 자원으로서 갖는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어린이들이 곤충을 통해 미래 사회의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곤충학자, 기후학자, 식량학자 등 미래 인재의 꿈을 키우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