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2025년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며, 올 한 해 동안의 농업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농업인과 농촌진흥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기술과 품종 정보를 공유하여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보고회는 우수 성과 영상 소개로 시작하여, 올해 개발된 신기술과 농촌지도사업 성과 발표, 우수 연구사례 및 지도 성과 소개, 그리고 우수기관 및 단체 성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장 내에는 성과 홍보 화판과 실물 전시 공간을 마련하여 연구 성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업인과 지도 공무원이 영농 현장의 어려움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소통의 장도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촌진흥사업 유공자, 우수기관 및 단체 등 총 47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충남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 지도공무원, 기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의 발전 의지를 다졌다.
김영 충남도 농업기술원장은 “올해 추진한 연구개발 및 보급 성과가 농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남 농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기술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