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세미원 기획전 개최…국가정원 염원 담아

도의회 로비, 물과 꽃의 향연…세미원 국가정원 도약 발판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품격 세미원 매력 널리 알린다 !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경기도의회가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 기획전을 개막하며 세미원의 국가정원 도약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도의회 1층 로비에서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세미원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국가정원 선정에 대한 도민들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을 비롯해 김규창 부의장, 전진선 양평군수, 오혜자 양평군의회 의장, 백난영 세미원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세미원의 국가정원 도약을 응원하며 깊은 관심을 표했다.

이번 기획전은 세미원과 두물머리 일원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의회를 방문하는 도민들에게 세미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정원의 의미를 소개하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 중이다.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는 세미원이 가진 정원 문화 확산의 노력과 두물머리 일대의 풍부한 생태 자원에 주목하며, 세미원의 국가정원으로서의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공감을 표했다.

박명숙 의원은 세미원·두물머리 일원 국가정원 추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세미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정원을 넘어 세계적인 생태·정원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가 국가정원으로의 도약을 이끄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세미원의 국가정원 선정을 위해 정책 마련부터 홍보까지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는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 기반 강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