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이 12일, 교원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교원연구년 특별연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 특별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의 연구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 교원연구년 특별연수'는 선발된 우수 교사들에게 개인 연구, 학습 동아리 활동, 대학 기관 위탁 연수 등 연간 216시간의 심화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보고회에는 특별연수 교사 66명과 참관 교사 30명이 참석하여, 평가 워크숍, 연구 우수 사례 발표, 활동 소감 나눔 등 참여와 소통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가 전문성 개발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학교 현장에 돌아가 학생 교육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교원연구년 특별연수는 교원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핵심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교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인천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