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도시재생 한마당서 우수상 수상

백쌀카페 운영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도시재생 한마당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당진시 제공)



[PEDIEN]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국토교통부 주최 '2025년 도시재생 한마당'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합덕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조성된 백쌀카페 등 거점시설 운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시재생 한마당은 전국 지자체의 도시재생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국토교통부는 참여 주체 간 소통을 강화하고 도시재생 정책을 알리기 위해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합덕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기반으로 백쌀카페 등을 운영하며 매출 상승과 방문객 증가를 이끌었다.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주민들의 노력으로 일궈낸 값진 성과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거점시설 운영과 지역 공동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도시재생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시는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 활성화를 위한 후속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살고 싶은 당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