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로컬달인, 대전 인사이트 투어로 역량 강화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일환으로 대전 투어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충청남도 제공)



[PEDIEN]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가 아산시 로컬달인 및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1박 2일간 대전에서 로컬 인사이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투어는 아산 지역 로컬 브랜드 운영자와 창업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사업 역량 증진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성공적인 로컬 브랜드 운영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실무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적인 로컬 브랜드 '성심당'을 방문하여 브랜드 마케팅 전략, IP 활용,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또한, 성심당의 사례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전 지역 로컬 플레이어들과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가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통해 지역 간 협력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네트워킹을 통해 로컬 마케터와 크리에이터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참여자 간 협업 및 네트워크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향후 사후 프로그램 연계 및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아산시 로컬 활동가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음 달 23일 아산시 온양온천역사 내 소통협력공간 개소식과 함께 올해 사업 성과 공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