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예산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군부 '우수상'을 받았다.
이로써 예산군은 2020년부터 5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며, 복지 도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는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계획 수립과 이행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 평가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충실성, 시행 과정의 적정성, 목표 달성도 등 6개 분야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44개 우수 지자체가 선정되었다.
예산군은 '함께 나누며 성장하는 의좋은 복지도시 예산'이라는 목표 아래, 추진 전략별 세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그 결과 2020년과 2021년 우수상, 2022년 대상, 2023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또다시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자체 군부 평가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오윤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군민의 복지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민과 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군민 참여형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더욱 발전된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