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사회서비스원이 2일 공주고마아트센터에서 2025년 성과보고회를 열고, 한 해 동안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 결과가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전문가와 공무원들을 초청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보고회는 사회보장연구팀과 여성가족연구팀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각 연구팀은 2025년 진행한 기본연구과제 12건에 대한 발표를 맡았다.
사회보장연구팀은 자살실태조사, 노인실태조사, 사회보장통계 지표체계 연구 등 다양한 과제를 발표했다. 특히 자살실태조사에서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으며, 노인실태조사에서는 정신건강 증진과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이 있었다.
여성가족연구팀은 기후위기 대응정책, 다문화가족 실태조사, 디지털 산업전환에 따른 고용실태 연구 등을 발표했다. 기후위기 대응 정책 분야에서는 성주류화 제도 연계 강화와 성평등 관점의 환경교육 강화가 주요 과제로 제시되었으며, 다문화가족 실태조사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성평등 부부관계 강화와 지역 사회통합 방안이 논의되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 결과뿐만 아니라, 2026년 후속 연구에 대한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