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시 덕양구 행신2동이 지난 20일,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20가구에 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사에는 행신2동 직능단체 연합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적십자봉사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안전보안관, 방위협의회 등 다양한 단체가 힘을 보탰다.
100여 명의 회원과 자원봉사자들은 행사 전날부터 재료를 손질하고 양념을 준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행사 당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김치를 버무리고 포장하는 작업에 집중했다.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택배와 차량을 통해 각 가정에 직접 전달되었으며, 봉사자들은 김치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윤정희 통장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신경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김장김치 나눔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강경아 행신2동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모든 단체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김장 김치를 받은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