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특례시, 투자 유치 전략 포럼 개최… 지속 가능한 투자 도시로 발돋움

산업 구조 혁신과 행정 지원을 통해 '투자하고 싶은 도시' 실현 해법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화성특례시 투자유치 전략 포럼 포스터 (사진제공=화성시)



[PEDIEN] 화성특례시가 다음 달 5일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에서 ‘2025 화성특례시 투자유치 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화성특례시가 지속 가능한 투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산업 구조 혁신, 인재 정착, 행정 지원 등 종합적인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화성특례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로 가기 위한 넥스트 스텝’이라는 부제 아래, 화성특례시가 거둔 투자 유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포럼에서는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이 ‘글로벌 투자 집적 도시로의 도약: 어떻게 기업을 유치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김 실장은 강연에서 글로벌 산업 변화 속에서 화성특례시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 유치 전략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홍사흠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의 발제와 전문가 6인의 토론으로 구성된 포럼 세션에서는 ‘초격차 도시를 향한 화성특례시 투자유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기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전문가, 공직자, 시민 등 투자 유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조한용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포럼은 투자 유치 현황을 점검하고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투자 환경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기업, 전문가, 행정이 협력하여 ‘투자하고 싶은 도시, 화성’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