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기술평가 통합 관리 시스템 도입…평가 투명성 높인다

기술 용역, 민간 사업자 공모 등 심사 평가 업무 전반 전산화…공정성 및 효율성 강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기술평가 통합 관리시스템 화면 (GH홍보 제공)



[PEDIEN] 경기주택도시공사가 평가 및 심사 업무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GH 기술평가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 기술 용역, 민간 사업자 공모 등 GH 내부의 전반적인 평가 업무를 전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평가 과정의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시스템은 평가 안내 게시판, 평가 위원회 관리, 외부 소통 창구 운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포털 검색이나 GH 홈페이지의 '주요 사업 사이트' 메뉴를 통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제안서 평가와 각종 심사 관련 정보가 GH 홈페이지 내 여러 게시판에 분산되어 있어 사용자들의 혼란을 야기했다. 하지만 새로운 시스템은 평가 계획, 평가 결과 등 안내 정보를 직관적으로 분류하고 배치하여 접근성과 가독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기존 이메일 방식으로 진행되던 평가 위원 모집 절차를 시스템에 통합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실제로 '제4기 공공건축 심의위원회' 모집에 시스템을 처음 적용한 결과, 신청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비리나 부정행위를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 기능과 평가 제도 개선을 위한 '평가 제안함'을 운영하여 사용자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제도 개선의 토대를 마련했다.

김용진 GH 사장은 “이번 기술평가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 환경이 제도적으로 구축되었다”며 “향후 시스템 고도화와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선을 통해 도민의 신뢰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