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성과보고대회 개최…지역 경제 활력 불어넣어

우수 소공인 격려 및 청년 디자인 공모전 시상 통해 혁신 의지 고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 시청



[PEDIEN]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3일, 하버파크호텔에서 ‘2025 인천 송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성과보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송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의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소공인을 격려하며,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광역시 경제산업본부장,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혁신과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장, 인천소공인협회 이사장 등 유관기관장과 소공인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성과보고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소개, 송림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성과 발표, 우수 소공인 사례 발표, 인천 청년 소공인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인천 청년 소공인 디자인 공모전은 소공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공인을 상징하는 공동 캐릭터를 개발하여 다양한 사업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 3명에게 상장이 수여되었다.

우수 소공인 사례 발표에서는 ㈜케이엠텍, 인천특수엔지니어링, 주신툴 3개 기업이 기술 경쟁력 강화, 가업승계 성공 사례, 협업 네트워크 구축 사례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우수 소공인 및 육성 공로자 총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부현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이번 성과보고대회를 통해 인천 소공인들이 보여준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공인들이 지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성과보고대회는 인천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과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는 평가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