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로구가 24일 구청 강당에서 '2025년 구로 사회적경제 성과 공유회'를 개최, 올 한 해 동안의 사회적경제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구로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 사회적경제 기업 간의 협력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소셜마켓 운영, 사회적경제 탐구생활 등 다양한 사업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공정무역 활성화 방안과 사업 개발비 지원 효과 등도 논의하며 상호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강민수 한국사회연대경제 상임이사가 '2026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 및 예산 분석'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서로도움가게 현판 증정,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구로구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내년에도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개인도 참여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