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조용익 부천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부천 방문에 맞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만남은 경기도 민생경제 현장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부천시는 대장 R&D 클러스터 조성, 웹툰 산업 육성, 광역교통망 확충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핵심 과제들을 건의했다.
조 시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협약 구조 개선과 부천아트벙커B39 외부 환경 정비 지원을 요청하며, 만화·웹툰 박물관 리뉴얼에 대한 도비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공동주택 보조금 도비 보조율 상향을 건의하며 주거 환경 개선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 지사와 조 시장은 함께 부천대장지구를 방문하여 웹툰융합센터와 부천대장 R&D클러스터 조성 현장을 시찰하고, 대장지구 입주 예정 기업 및 관계 기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수도권 서부 첨단산업 중심지로의 도약을 위한 협력 방안과 미래 산업 육성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웹툰융합센터에서는 웹툰 산업 관계자 및 학생들과 만나 콘텐츠 산업의 미래와 청년 일자리 연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는 부천제일시장 화재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대장-홍대선 착공식에 참석하여 지역 교통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대장 R&D클러스터, 웹툰 및 콘텐츠 산업, 광역철도 사업과 관련하여 경기도와 관계기관 간 실질적인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