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동절기 대비 의료기관 화재 안전 점검 완료

평택시민 안심 의료 환경 조성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 10곳 대상 집중 점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송탄보건소, 동절기 의료기관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 (평택시 제공)



[PEDIEN]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 증가에 따라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 10곳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점검을 마쳤다.

이번 점검은 난방기 사용 증가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의료기관 내 입원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을 확보하고 화재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점검은 병원급 의료기관 10곳 중 6곳이 자체 점검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나머지 요양병원 4곳은 보건소와 소방서가 합동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전기 및 가스 시설의 안전 관리, 화재 발생 시 피난 및 대피 경로 확보, 소방 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 난방 용품의 안전 관리, 그리고 화재 발생 시 비상 대응 체계 등이다.

점검 결과,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 조치를 취하고 개선을 요청했다. 또한, 의료기관 스스로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화재 예방 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동절기 화재안전대책' 자료를 제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철 작은 부주의가 큰 화재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강조하며, 의료기관의 철저한 안전 관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