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설명회 및 품평회 개최

친환경 급식 확대 및 미래세대 건강 증진 위한 논의의 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지원 설명회 및 식재료 품평회 성황리 개최 (군포시 제공)



[PEDIEN]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가 2026년 학교급식 지원 사업 설명회와 식재료 품평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청에서 열렸으며, 관내 영양교사와 급식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여 학교 급식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설명회에서는 잔식 기부 운영 성과와 저탄소 그린 식단 레시피 등 올해 주요 사업 성과가 공유됐다. 또한 식재료 공동구매 공급업체 추천, 식재료 안전성 관리, 학생 대상 식생활 교육, 생산지 체험 교육 등 11개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2026년 학교급식에 공급될 수산물 신규 업체 선정을 위한 평가도 진행됐다. 관계자들은 각 업체의 품질과 운영 능력을 꼼꼼히 검토하며 신중하게 업체를 선정했다.

식재료 품평회에서는 4개 업체가 참여하여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 영양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센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교와 기관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이은희 센터장은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을 강조하며, 친환경 급식 선진화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인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통해 미래 세대의 건강과 올바른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