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 복지시설·단체 연찬회 열어 한 해 돌아봐

90여 명 참석, 청소년 보호 유공 표창 및 역량 강화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한 해 돌아보는 청소년복지시설·단체 연찬회 열어 (안산시 제공)



[PEDIEN] 안산시가 지난 11일과 12일, 청소년 복지 및 보호 활동 증진을 위한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및 단체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안산시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청소년지도위원 및 유해환경감시단이 참석하여 청소년 보호 활동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남녀단기청소년쉼터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올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총 9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보호유공 표창 수여와 더불어 참석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 강의가 진행됐다. 오찬 시간에는 단체 간 화합을 도모하며 연대와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종사자들은 서로 의견을 공유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안산시장 표창을 수상한 한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 나은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일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청소년이 경험하는 작지만 소중한 변화들을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안산시와 지역사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은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가정 밖 청소년들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해 주시는 덕분에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긍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다”며, “관내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행정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