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산시가 지난 12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에서 안산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제30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소비자의 날은 소비자 권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권익 보호를 위해 매년 12월 3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기념식은 안산소비자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의회의 활동 보고와 소비자 권익 증진 유공자 포상,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소비자운동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회원과 소비자가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며 의미를 더했다.
안산소비자단체협의회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공정한 시장경제 확립과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소비자 상담 및 교육, 물가 조사, 소비자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소비자 의식을 높이고 소비자 피해 구제 소송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 주권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기념식에서 소비자 주권 시대를 여는 데 기여한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정책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이번 기념식을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