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 1인 가구 위한 부동산 계약 특강 개최

방이2동, 12월 12일 현직 공인중개사 초빙…계약 시 유의사항 및 질의응답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청년 1인 세대, 임대차 계약 “이것만은 꼭!”
송파구 방이2동, 부동산 강의 준비…청년층 비중 높은 지역 맞춤 (송파구 제공)



[PEDIEN] 송파구가 청년 1인 가구를 위해 부동산 임대차 계약 관련 특별 강좌를 마련했다.

오는 12월 12일, 송파구 방이2동 자치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강의는 부동산 계약 시 주의해야 할 점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방이2동은 송파구 내에서도 20~30대 1인 가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이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기획됐다.

강의는 현직 공인중개사이자 방이2동 주민인 전문가가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한다. 그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상담위원과 송파구 우리마을공인중개사 상담관으로 활동하며 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갖고 있다.

강의 내용은 임대인과 임차인의 권리 및 의무, 부동산 계약 시 필수 점검 사항 등으로 구성되며, 질의응답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송파구는 이번 강의를 통해 청년층의 부동산 관련 피해를 예방하고, 지역 주민 간 부동산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방이2동 주민센터 또는 자치회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으로 마감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