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연구자와 기관 만남

2023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2차 통합포럼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연구자와 기관 만남



[PEDIEN] 케이메디허브는 ‘2023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2차 통합포럼’을 온·오프라인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개최했고 약 200명이 참여했다.

범부처 사업을 수행하는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거버넌스 지원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향후 지원 전략에 대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케이메디허브는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의 운영기관으로 본 사업에서 제품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인허가를 위한 시험·검사 및 인허가 지원, 유관 기관과 연계한 보험 및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거버넌스 제품화 지원전략 및 현황 의료기기 전문 분야별 제품화 지원사례 연구자-협력기관 라운드테이블 미팅으로 총 세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됐다.

케이메디허브는 ‘전기사용 의료기기에 대한 제품화 지원사례 및 FAQ’를 주제로 ’22년부터 범부처 사업 내 수행기관을 지원한 실적 등을 발표했다.

현장에 참석한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라운드 테이블 미팅을 개최해 인허가 및 제품화 등에 관한 질의를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자문을 제공했다.

포럼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는 “사업화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적절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견해 기쁘고 포럼 동안 진행한 케이메디허브와의 라운드 테이블 미팅에서 적절한 성과를 이루어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범부처 사업의 성공은 사업화 성공률로 판가름되며 케이메디허브는 의료기기 사업화의 한 축으로써 범부처 사업,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케이메디허브의 모든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