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특례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특례시 최초 국제 표준 인증,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박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 및 안상현 ISO 선임 심사원 등 관계자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PEDIEN] 화성특례시가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특례시 최초로 획득하며 안전 도시로의 도약을 알렸다.

이번 인증은 화성시가 사업장의 위험 요인을 제거하고 체계적인 안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인증 시스템이다.

인증 수여식은 시청 상황실에서 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과 안상현 ISO 45001 선임 심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됐다.

화성시는 그동안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위험성 평가, 내부 심사 및 경영 검토, 법규 준수 여부 등 국제 표준 절차에 따라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왔다. 특히 재해 예방 활동의 실효성을 높이고 근로자 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보건 관련 법령의 의무 이행 사항을 성실히 수행하며 조직 내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속 가능한 운영을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구원 제1부시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화성시가 재해 예방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