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쾌거

3UP 건강걷기 등 시민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성과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산시보건소,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우수기관상 수상 (오산시 제공)



[PEDIEN] 오산시보건소가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며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오산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성과를 경기도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오산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오산시의 대표 건강 사업인 '3UP 건강걷기 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생활 속에서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시민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건강한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오산시보건소는 이번 수상의 기쁨을 이권재 오산시장에게 전달하며 성과를 공유했다. 이권재 시장은 시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추진해 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기쁨을 표했다.

오산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확대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2026년도 사업 계획에는 100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실태 및 요구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더욱 체계적인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과 내실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