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단중독 기념식 열어 회복 의지 다져

회복자 및 가족, 서포터즈 100여 명 참석…회복 향한 노력과 성과 공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025년 단중독기념식 개최 (화성시 제공)



[PEDIEN]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지난 17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5년 단중독기념식 및 회복사진전 ‘오늘도 회복중입니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센터 회원과 가족, 직원, 회복자 서포터즈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사업과 활동을 되돌아보고 회복을 위해 노력한 이들의 성취를 함께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은 식전 행사, 단중독 세레머니 및 시상식, 회복사진전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장 입구에는 회원들이 직접 촬영한 회복 사진 전시와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인생네컷 부스 등이 마련되어 풍성함을 더했다.

1부 시상식에서는 단중독 유지 1년 이상 회원 50여 명에게 상장과 배지가 수여되어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2부 회복사진전에서는 사진 속에 담긴 회원들의 경험담 공유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진행되며 서로의 회복 여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회원과 가족들이 한 해 동안 이룬 회복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긍정적 상호작용과 지지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회복 여정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곽매헌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이번 기념식은 단중독을 위해 노력하는 회복자들을 더욱 격려하고 지지할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며 “앞으로도 중독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