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 홀몸 어르신 찾아 따뜻한 겨울 선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56가구 방문해 안부 살피고 물품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방문 통해 홀몸어르신 돌봄 실천 (양평군 제공)



[PEDIEN]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홀몸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홀몸 어르신 및 고령 노부부 56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홀몸어르신 돌봄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4월부터 시작된 정기적인 활동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에게 베지밀과 천마차를 전달하며 건강한 영양 섭취를 돕고, 말벗이 되어 따뜻한 시간을 함께했다.

특히, 위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생활 여건과 건강 상태를 꼼꼼히 살피고, 필요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박용순 양서면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돌보는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금숙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실제 필요에 부합하는 돌봄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방문 활동을 통해 홀몸 어르신들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생활 밀착형 복지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