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부용파크골프장 첫 삽…시민 건강도시 조성 박차

민락동 유휴지에 18홀 규모…2026년 상반기 완공 목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정부시_부용파크골프장_착공_시민과_함께_걷는_건강도시_한_걸음(사진제공=의정부시)



[PEDIEN] 의정부시가 민락동 부용터널 상부 유휴지에 '부용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11월 17일, 파크골프장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넓히고, 부족한 체육 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기획됐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착공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파크골프 동호인,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신곡노인복지관 통기타 밴드 '치유'의 공연은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부용파크골프장은 약 1만㎡ 부지에 18홀 규모로 조성된다. 총 사업비는 약 3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변 소풍길과 연계한 산책로 정비, 그늘막, 벤치 등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의정부시는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파크골프장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부용파크골프장이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육을 즐기며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