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남양시장 골목상인회, 수택2동에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선물

상인들이 직접 담근 김장 김치,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리시 남양 시장 골목상인회 구리 수택2동에 김장 나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응원합니다



[PEDIEN] 구리시 남양시장 골목상인회가 지난 17일, 수택2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온정을 나눴다. 이번 김장 나눔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전통시장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남양시장 상인들이 직접 김장 김치 제작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른 아침부터 배추를 다듬고 절이는 작업부터 양념을 버무리고 포장하는 일까지, 상인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김장 김치를 만들었다.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장 김치 30박스는 수택2동 관내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0가구에 전달됐다. 상인회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장 김치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진 남양시장 골목상인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김장 나눔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희 수택2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는 남양시장 골목상인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담근 김치가 각 가정에 큰 위로와 희망을 전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시장 골목상인회는 김장 나눔 외에도 정기적인 반찬 나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전통시장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