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공직사회 독서 바람

적극적인 독서 장려 정책과 공직자 참여로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천시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북큐레이션



[PEDIEN] 포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에서 2년 연속 우수 직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포천시는 2014년부터 시행된 이 제도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며 독서 친화적인 조직 문화 구축 노력을 인정받았다.

포천시는 지난해 '책과 함께 성장하는 인문도시 포천'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독서경영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이후 공직자 희망 도서 배달 서비스, 공무원 독서 활성화 교육, 신청사 내 추천 도서 안내대 설치, 직장 독서 동아리 운영, 도서 요약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독서 문화 확산에 힘썼다.

특히 백영현 포천시장이 직접 매달 직원들과 함께 읽고 싶은 도서를 선정하고 독서 소감을 공유하는 '이달의 추천 도서'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여 조직 내 독서 분위기를 고취했다. 시장의 적극적인 참여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독서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포천시의 꾸준한 독서경영 노력과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2년 연속 인증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조직 문화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며 “이러한 노력이 포천시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포천시가 책을 통해 소통하고 성장하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성공했음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앞으로도 포천시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