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제10회 명품 구로올레길 걷기 대회 개최

11월 1일 온수체육공원에서 시작, 구로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축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10회 명품 구로올레길 걷기 대회 홍보 포스터 (구로구 제공)



[PEDIEN] 구로구가 주최하고 구로구체육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0회 명품 구로올레길 걷기 대회'가 11월 1일 온수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구로구민들이 아름다운 구로올레길을 걸으며 건강을 증진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4년부터 조성된 구로올레길은 총 28.5km에 달하는 9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림과 하천, 도심을 연결하여 구민들에게 쾌적한 걷기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걷기 대회는 명품 구로올레길 중 산림형 3코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온수체육공원을 출발하여 오정초등학교, 항동철길, 천왕산 정상을 거쳐 천왕산가족캠핑장에 도착하는 약 2.5km 구간을 걷게 된다. 예상 소요 시간은 약 2시간이다.

구로구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걷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온수체육공원으로 집결하면 된다.

구로구는 이번 걷기 대회가 구민들에게 건강한 여가 활동을 장려하고, 구로올레길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로올레길은 산림형 4개 코스와 하천형 3개 코스, 도심형 2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한 걷기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