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성교육지원청이 조직에 갓 발을 들인 저연차 지방공무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한 맞춤형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실질적인 현장 실무 교육과 함께 소통 및 힐링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진행됐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초계종합교육센터에서 8급 및 9급 지방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저연차 지방공무원 청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에 업무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비롯해 학교 회계의 세입 및 세출 실무, 교육공무직 급여와 4대 보험에 대한 이해 등 필수적인 행정 지식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딱딱한 실무 교육 외에도 지역 문화 탐방 등 힐링 프로그램이 병행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참석자들은 “혼자 고민했던 복잡한 실무 문제들을 동료들과 공유하며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며 조직 내 소속감을 느꼈다고 전했다.
홍성봉 교육장은 저연차 공무원들이 현장에 조기에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실질적인 복무 지원과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통해 교육행정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