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청, 새내기 공무원 조기 안착 위한 맞춤형 직무 연수 실시

청렴 교육부터 학교 회계 실무까지…소통과 힐링으로 조직 역량 강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성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저연차 지방공무원 맞춤형 청렴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PEDIEN] 고성교육지원청이 조직에 갓 발을 들인 저연차 지방공무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한 맞춤형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실질적인 현장 실무 교육과 함께 소통 및 힐링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진행됐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초계종합교육센터에서 8급 및 9급 지방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저연차 지방공무원 청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에 업무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비롯해 학교 회계의 세입 및 세출 실무, 교육공무직 급여와 4대 보험에 대한 이해 등 필수적인 행정 지식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딱딱한 실무 교육 외에도 지역 문화 탐방 등 힐링 프로그램이 병행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참석자들은 “혼자 고민했던 복잡한 실무 문제들을 동료들과 공유하며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며 조직 내 소속감을 느꼈다고 전했다.

홍성봉 교육장은 저연차 공무원들이 현장에 조기에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실질적인 복무 지원과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통해 교육행정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