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1분 성남 스토리' 화제

시민이 직접 제작한 1분 영상, 성남의 정책과 일상 담아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남시, 2025년 성남TV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성남시 제공)



[PEDIEN] 성남시가 '1분 성남 스토리'를 주제로 한 2025년 성남TV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14편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짧은 영상을 통해 성남시의 주요 정책과 일상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민의 시선으로 담은 성남의 정책과 생활'이라는 주제 아래, 시민 건강 지원, 힐링·문화 공간, 환경·도시 생활 개선, 4차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이 접수됐다.

지난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접수가 진행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8편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OO씨는 SNS에서 접한 성남의 문화·힐링 공간을 젊은 세대의 시각으로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이 씨는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성남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자 했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성남TV 채널 운영자는 “시민들이 직접 바라본 생활 속 정책과 도시 모습이 담긴 작품들이 다양하게 출품됐다”고 평가했다. 수상작들은 12월 19일부터 성남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향후 성남시의 시정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